알림마당
관람자 모두가 행복한 곳, 발명체험교육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발명체험교육관, 도내 소규모학교 대상 발명 투어 실시 - 작은 학교를 더욱 소중하게! 발명 투어 프로그램 운영 - |
<o:p></o:p>
■ 경상북도교육청(임종식 교육감) 발명체험교육관이 도내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발명체험교육관 발명 투어 프로그램을 5월 10일(화)에 시작하였다.
<o:p></o:p>
■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도내 전교생 100명 이하의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0개 학교를 선정,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오전 동안 발명체험관 내 3개의 건물(발명채움관, 미래키움관, 도전혜윰관) 모두를 관람한 후 간단한 발명 교육을 받으면서 마무리된다. 특별히 선정된 학교에는 지역에 상관없이 발명체험교육관까지 이동하는 버스가 지원된다.
<o:p></o:p>
■ 첫 투어의 주인공은 울진 평해초등학교 전교생 26명으로,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 일찍 출발했다고 하면서 도착 후 곧바로 발명 투어를 시작하였다. 학생들을 인솔한 이○○ 교사는 ‘거리가 멀고 작은 학교라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소규모 학교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에 얼른 신청하였다.’며 작은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는 세심한 발명체험교육관의 배려에 고마움을 표하였다. 또한 6학년 김○○ 학생은‘울진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신기한 것들이 많아 친구들과 신나게 체험했다.’면서 발명 투어 이후 경주 문화재를 둘러보러 간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o:p></o:p>
■ 발명체험교육관 이계숙 관장은‘이번 소규모 학교 대상 발명 투어 프로그램이 환경적 이유로 쉽사리 체험학습을 오지 못하는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발명 교육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키고 꿈을 키우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며‘발명 투어와 현장체험학습을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어 일상 회복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안내하였다.
<o:p></o:p>
■ 소규모 학교 대상 발명 투어 프로그램은 7, 8월을 제외하고 12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 운영되며 도내 11개 지역의 소규모 초등학교 20개교의 학생 69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