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현장의 발명영재 담당교사들이 교수학습 활동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

- 각 모듈별로 수업 개요(주제, 목표 등), 수업 지도안(CREATION 수업모형*), 수업 자료 등으로 구성 

 

* 수업분위기 조성(Composition of class environment), 수업개요 설명(Resume explanation), 문제제시(Espose problem), 잠정적 문제해결 시도(Attempt to solve the expected problem result), 자율학습과 협동학습(Train self study and cooperative learning), 결과토론 및 발표(Impart the result and presentation), 정리(Organize), 생각넓히기(Navigate more thinking)

 

-목 차-

 

1. 발명표준 1-1. 발명과 다양한 재료

 

2. 발명표준 1-2. 기술의 영향

 

3. 발명표준 1-3. 기술적 시스템

 

4. 발명표준 2-4. 나의 다중지능

 

5. 발명표준 2-5. 창조적 팀 구성

 

6. 발명표준 3-6. 발명에 필요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통합적 지식 획득과 이해

 

7. 발명표준 3-7. 발명에 과학적 원리 적용

 

8. 발명표준 3-8. 발명에 수학적 원리 적용

 

9. 발명표준 3-9. 발명에 과학적 원리 적용

 

10. 발명표준 3-10. 발명에 예술과 미디어 결합

 

11. 발명표준 4-11. 발명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의 본질을 찾아 재정의

 

12. 발명표준 4-12. 확산적 사고를 통한 아이디어 창출

 

13. 발명표준 4-13. 수렴적 사고로 아이디어 선정하기

 

14. 발명표준 4-14. 도면 그리기

 

15. 발명표준 4-15. 발명품 제작

 

16. 발명표준 4-16. 발명문제해결 과정과 결과평가

 

17. 발명표준 5-17. 생활속의 저작권

 

18. 발명표준 5-18. 발명 사업화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