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하고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하게하고 발명 과정의 핵심인 창조적 문제해결의 사고력을 계발시키기 위한 교재

- 학습 모듈(25개)과 프로젝트 모듈(8개)로 구성

- 초, 중고생용과 기본 모듈틀은 같고, 세부 주제는 각각 다름 

 

 

-목 차- 

 

1. 발명과 리더십

- 나의 다중 지능 프로파일

- 발명과 리더십 

 

2. 발명과 생활

- 발명과 녹색성장, 예술, 놀이 : 진도구 

 

3. 발명과 문제해결

- 발명아이디어 발상

- 페르미 문제해결

- 발명과 디자인 

 

4. 인벤션 캠프

- 인벤션 캠프 계획 

 

5. 발명과 STEM

- 발명과 STEM I, II 

 

6. 인벤션 캠프

- 인벤션 캠프 

 

7. 발명과 과학

- 발명과 과학 I, II, III 

 

8. 발명과 수학

- 발명과 수학 I, II, III 

 

9. 발명과 공학

- 발명과 공학 I, II, III 

 

10. 인벤션 페스티발

- 인벤션 페스티발기획

 

11. 발명과 경영

- 발명과 기술경영, 지식재산 

 

12. 인벤션 페스티발

- 인벤션 Fair Festival 

 

13. 창의력 문제해결 프로젝트

- 창의력 문제해결 프로젝트, I, II, III 

 

14. 발명 프로젝트

- 발명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