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신발, 화장실), 생활용품(시계, 밀폐용기) 각 주제별로 개별 또는 조별활동으로 구성 

-브레인스토밍, PMI(Plus-Minus-Interesting), 스캠퍼 등 작성하기 수록   

-스케치도, 등각 투상도 등 구상도 그리기 수록 

-특허 검색과 명세서 작성 실습 수록

-마지막 단원인 프로젝트형 프로그램*(10차시)으로 책 전체를 복습 

 

 

* 아이디어 창안, 아이디어 구체화시켜 설계도 작성, 발명품 제작 및 평가 등 

 

 

-목 차- 

 

 1. 발명영재교육프로그램이란? 

- 발명영재교육프로그램은 무엇인가?

- 발명영재교육프로그램은 어떻게 개발되었는가?  

- 발명영재교육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2. 발명영재 교육프로그램의 학생용 활동지  

- 발명의 이해(2차시) : 연필  

- 모 듈 1(8차시) : 신발  

- 모 듈 2(8차시) : 화장실  

- 지식재산권(2차시) : 시계  

- 프로젝트(10차시) : 밀폐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