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명] 디지털 텍스트북 '창의와 발명'


[소개] 

'창의와 발명'은 스토리 기반 진행으로 초등 실과 발명 단원을 재미있게 심화 학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디지털 텍스트북입니다.

인터렉티브(Interative) 요소를 탑재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발명을 학습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실과 발명 단원의 보조교재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 서책과 달리 직관적이며, 즉각적으로 여러가지 이미지와 동영상, 대화형 콘텐츠 등을 활용하여 상호 작용하는 학습자료로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학습동기 부여에 효과적입니다.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각 모듈 클릭시 학습 가능)


모듈 1. 발명의 이해와 세상을 바꾼 발명 이야기

모듈 2. 관찰을 통한 발명 문제 찾기

모듈 3. 창의야 놀자

모듈 4. 생각의 폭을 넓히고 정리해봐요

모듈 5. 발명 문제 해결하기

모듈 6. 생활 속 발명 찾기

모듈 7. 발명, 디자인을 만나다

모듈 8. 아이디어가 춤추는 문화 예술

모듈 9.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발명 업그레이드

모듈 10. 성공한 발명 이야기


*http://www.ipdiscovery.net/_HTML/01_02_01.php 에서도 수강 가능합니다.


[개발기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스토리]

호기심이 많은 소녀 앨리는 말하는 흰토끼를 따라가다 이상한 나라에 오게 됩니다.

이상한 나라의 여왕은 발명왕 대회에 참가해서 이기면 앨리를 보내주겠다고 제안하고 앨리는 그 제안을 받아들여

발명왕 선발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