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명]

G-러닝 학습도구 '발명탐정 진' (스쿨버전) 

 

*G-러닝(Game-based Learning)은 게임과 교육을 연계시킨 콘텐츠로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성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발명에 대한 인식과 학습이 진행되도록 하는 교육콘텐츠입니다.

 

[소개] 

PC게임을 통해 발명의 기본원리 "발명십계명"과 발명품의 역사를 학습할 수 있는 학습도구입니다.

홈버전과 달리 스쿨버전은 교사용-학생용 로그인이 분리되어 있어 교사가 정해준 범위 내에서만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교사용 PC에서는 학생들의 학습범위를 설정하고 학생별진도율, 학생진도관리 및 통제 등 관리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학교 컴퓨터실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스쿨버전의 경우 컴퓨터 2대 이상이 있어야 정상적인 구동이 가능하므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홈버전을 먼저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별첨1]과 [별첨2] 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개발기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기타]

홈버전과 스쿨버전(교사용-학생용 분리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